라 스피가 | 후쿠오카 오호리공원 산책 후 필수 코스 동네 빵집
일본 여행 올 때 동네 빵집, 현지인 디저트 맛집을 찾는 분들, 많이 계시죠? 후쿠오카에선 아마 하카타, 텐진 중심으로 찾게 되기 마련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오호리 공원 근처에 있는 빵집들의 분위기를 더 좋아합니다. 오호리 공원 산책하기 전에 맛있는 빵을 먹으면서 한가롭게 시간을 보낸다던지, 혹은 테이크아웃 해서 공원 한편에서 먹는 것도 너무 좋아해요. 후쿠오카 현지인이 된 것 같은 느낌(저는 현지인입니다)에 더불어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곳, 바로 라 스피가(La spiga)입니다.
💡후쿠오카에서 만나는 이탈리아 빵?
✅후쿠오카 오호리 공원 주변 빵집
✅콘셉트 : 이탈리아 베이커리
라 스피가(La spiga)는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힐링 코스, 오호리 공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빵집입니다. 하카타역 앞에서 버스를 타면 더 편리해요. 지하철로 하카타역에서 곧장 라 스피가로 가고 싶을 때는 오호리 공원역보다는 롯폰마츠역을 이용하는 게 더 빠릅니다.
라 스피가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베이커리인데요, 이탈리아의 전통 빵, 다양한 샌드위치가 메인입니다. 포카치아, 치아바타 등 식사 빵 종류도 준비되어 있어요. 식사 빵뿐만 아니라 디저트도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이탈리아 베이커리에 걸맞게 카놀리도 판매합니다. 카놀리는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크림을 채워주는 데요. 기억 속에 오래 남는 맛이랍니다:D
💡샌드위치 종류만 약 20가지
✅샌드위치에 매우 진심
✅주말 아침부터 현지인들 줄 섬
라 스피가에 들어서면 정면에 커다란 쇼케이스가 보이는데요. 약 20가지의 샌드위치가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습니다. 사실 샌드위치는 흔한(?) 메뉴라고 생각해서 처음엔 맞은편 빵 매대 쪽을 더 유심히 봤었는데요. 동네 주민처럼 보이는 분들 중에 샌드위치만 포장해서 가는 경우가 정말 많더라고요. 저절로 여긴 샌드위치 맛집인 거구나, 싶었어요. 줄 서 있는 동안 제 앞에 있는 일본인 손님들이 나마 하무(生ハム, 생햄) 샌드위치를 무조건 사귈래 저도 포장했습니다. 가게 안에서 먹기엔 이미 고른 빵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집에서 먹으려고 포장했는데 집에 와서 먹으면서 이건 진짜 와인이랑 먹으면 찰떡이겠구나 싶었어요. 짭조름한 생햄과 무심하고 투박한 빵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매장에서 먹고 갈 수 있어요
✅출입문에서 [번호표] 들고 입장하면 매장 이용 OK
✅예쁜 그릇에 빵이 담겨 나와요
매장에서는 사진 속 프렌치토스트와 후르츠 데니쉬를 먹어보기로 합니다. 프렌치토스트는 집에서도 손쉽게 해 먹을 수 있지만 여기처럼 샌드위치 형식으로 파는 건 굉장히 생소했기 때문에 주문해 보았어요. 육안으로 봐도 속이 꽉 차 있는 것도 선택의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토스트 부분은 보이는 것보다 더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단맛도 적당해서 속 재료(특히 채소)도 가득해서 후쿠오카 일정 시작 전에 든든한 아침 식사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다만, 토스트 부분이 너무 부드럽다 보니까 속 재료를 잘 잡아주지 못해서 매장에서 포크와 나이프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먹기엔 힘이 들었습니다. 혼자서 먹는 거라면 사실 신경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이죠.
데니쉬는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가장 컬러풀하고 예뻤던 후르츠 데니쉬를 골랐어요. 토핑 된 과일도 맛있었지만 무엇보다 데니쉬 안에 들어이는 크림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평소에 적당한 단맛을 선호하는 편인데(생크림은 별로 안 좋아해요) 라 스피가의 크림은 제 취향에 딱 맞는 아주 적당한 단맛이었어요. 과일과 크림의 조합도 아주 좋았습니다. 가을에는 밤, 단호박, 고구마 같은 가을 느낌 물씬 나는 데니쉬를 먹어보는 것도 좋겠죠?
매장에서 빵을 먹고 가려면 입구 앞에 있는 번호표를 들고 입장하면 됩니다. 테이블은 대여섯 개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사람이 많다 싶으면 포장해서 오호리 공원에서 먹는 걸 추천합니다.
💡라 스피가를 추천하는 이유
✅오호리 공원 오는 김에 들르기 좋은 위치
✅현지인들이 주말 아침부터 줄 서는 동네 빵집
오호리 공원 하면 스타벅스로만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만 외곽으로 빠지면 이런 멋진 분위기의 동네 빵집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주말 아침부터 가벼운 차림으로 줄 서서 대량으로 샌드위치를 사서 가는 현지인들이 많기 때문에 현지인들의 일상을 엿보는, 현지인들이 생활 속에서 자주 이용하는 곳을 가보는 의미로서도 매력적인 공간이에요. 이밖에도 오호리 공원 근처에 숨은 맛집, 빵집, 카페들이 많기 때문에 다음에 또 소개하도록 할게요:D
📍라 스피가 가는 방법
・주소 : 1 chrome-3-5 Ohori, Chuo Ward, Fukuoka
・영업시간 : 월목금 08:30〜19:00 / 토일 및 공휴일 08:30〜18:00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