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이야기/후쿠오카 FUK

후쿠오카 텐진 지하상가 | 후쿠오카 8년차 현지인 추천 디저트, 빵집 맛집 4군데

지인JIIN 2024. 12. 6. 10:51

일본 후쿠오카 여행 중에 한번 이상은 가게 되는 후쿠오카의 대표 쇼핑성지가 바로 텐진이다. 텐진에선 백화점, 다이묘 세컨핸드샵, 빈티지샵과 같은 옷 쇼핑도 필수지만 옷 가게, 잡화점, 드럭 스토어 등 여러 가게가 늘어서 있는 텐진 지하상가 쇼핑도 놓칠 수 없다. 특히 맛있는 빵과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더욱더. 

 

오가는 사람들(=나도 포함된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줄을 설걸 알면서도 찾게되는 텐진 지하상가 디저트 빵집을 몇 군데 소개한다.

 

 

📍 베이크 | 매일 줄 서 있는 후쿠오카 대표 디저트

▲두입이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배불러도 호로록 먹기 가능:D

텐진 지하상가를 걷다보면 평일이고 주말이고 반드시 줄을 서 있는 집이 바로 이 베이크이다. 가장 기본인 치즈 타르트부터 녹차, 초콜릿 같은 맛도 판매한다. 계절 한정으로 밤이나 고구마 타르트를 판매할 때도 있다. 

 

낱개 구입, 박스 구입도 가능한데 6개 이상 구입하면 54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같이 여행하는 인원이 많다면 6개 이상 구입을 하는 게 이득. 가게에서도 먹고 갈 수 있지만 자리가 편하지 않으니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는 게 나을 수도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라 가게 앞에서 투입에 쏙 넣고 가는 것도 좋다.

 

 

・주소:〒810-0001 Fukuoka, Chuo Ward, Tenjin, 2 東4番 天神地下街4番街 街 第225号

・영업시간:매일 오전 9:00~오후 9:00

・위치

 

 

📍링고 | 베이크와 양대산맥! 텐진지하상가 디저트 

▲커스터드 크림이 아-주 맛있는 링고의 애플파이

베이크가 치즈로 승부한다면 링고는 갓 구운 커스터드 애플파이로 승부한다. 베이크 못지 않게 줄 서는 사람이 늘 많은 곳이다. 기본 메뉴는 사과 필링이 가득 들어간 사과 파이. 향긋한 사과향과 아삭하게 부서지는 파이의 식감, 부드럽게 씹히는 속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라고 할 수 있겠다. 

 

베이크과 같은 계열사라 그런지 가게 분위기도 비슷하고 세트로 구입하면 할인이 되는 점도 똑같다. 게다가 양쪽 가게 다 맛있기 때문에 이왕 텐진 지하상가에 간김에 두 군데 다 시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계절 한정 메뉴가 다양하게 출시되기 때문에 다음 후쿠오카 여행 때 들러도 새로운 맛의 파이를 즐길 수 있을 것.

 

 

・주소:West 4th Block, 2 Chome-2-229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영업시간:오전 9:00~오후 9:00

・위치

 

 

📍 BOUL'ANGE |  텐진지하상가 크루아상이 맛있는 빵집

▲바구니 째로 들고 오고 싶은 크루아상

후쿠오카 지하철 텐진 미나미역 개찰구에서 아주 가까운 크루아상 전문점. 재작년에 오픈한 곳인데 크루아상으로 유명하다. 바구니에 산처럼 쌓아둔 크루아상은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함을 느끼게 한다. 

 

▲후쿠오카 여행자의 필수 빵, 명란 바게트

 

그밖에도 후쿠오카에서 꼭 먹어야 하는 빵 중 하나인 명란 바게트, 형형색색의 빵 등 눈길을 끄는 빵이 많다. 텐진 지하상가 점은 카페 공간이 없는데 하카타역 앞 블랑제 매장은 카페 공간이 있고 아이스크림을 가득 담은 크루아상도 판매하기 때문에 하카타 쪽 매장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매장이 작은 편이라 사람이 많을 때는 입장 제한이 걸리지만 회전율은 빠른 편이므로 줄이 길다고 포기하지 말 것:D

 

 

・주소:〒810-0001 Fukuoka, Chuo Ward, Tenjin, 2-地下1−12 番街

・영업시간:오전 8:30~오후 8:00

・위치

 

 

📍비 드 프랑스(Vie de France) | 실패 없는 일본 전국 체인 빵집 

▲모닝세트도 판매한다

전철역 근처에서 자주 보게 되는 일본 전국 체인 빵집(본사는 도쿄).

일 포르델 미뇽의 유명세가 워낙 큰 탓에 눈에 띄지는 않지만 하카타역에서도 열심히 영업 중이다. 앞서 서술한 블랑제가 텐진 미나미(남쪽) 지역이라면, 비 드 프랑스는 텐진 키타(북쪽) 지역이다. 미나 텐진 방면까지 걸어와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소금빵:D 한국보다 저렴하게 왕창 먹을 수 있다

 

텐진 지하상가 안에 있는 빵집 중에 가장 일본 빵집스러운 빵집이자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조식 먹으러 가기에도 나쁘지 않다. 빵 메뉴, 간단한 커피 메뉴(커피 맛이 미치게 맛있지는 않다. 그냥 기본 중에 기본 느낌), 옛날 패스트푸드점을 떠올리게 하는 고정식 테이블 등 일본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흔한 빵집의 분위기인데 늘 안정적인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간단한 식사를 하기 위해서 들러보면 좋을 것. 소금빵도 저렴하다:)

 

・주소:〒810-0001 Fukuoka, Chuo Ward, Tenjin, 2 Chome−地下1 内 「天神地下街」

・영업시간:오전 7:00~오후 9:00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