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에서 당일치기 근교여행으로 또는 직항으로 입국하는 사람이 많은 기타큐슈. 기타큐슈로 가을여행을 떠난다면 가야 할 장소가 있다.
바로 기타큐슈시의 도심에 위치한 고쿠라성정원(小倉城庭園)이다.
이 부근은 봄에는 벚꽃명소로 아주 유명한데, 가을에는 벚꽃 못지않은 화려한 단풍으로 여행객을 맞이하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벚꽃은 고쿠라성, 단풍은 고쿠라성정원이 더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여름에 가는 고쿠라성정원은 너무 덥기 때문에 차마 추천하지 못하겠다......)
💡고쿠라성정원 소개
✅전통 일본 정원을 그대로 재현
✅기타큐슈 대표 관광지 중 하나
고쿠라성정원(小倉城庭園)은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도심에 위치한 일본식 전통정원이다. 기타큐슈의 심벌이라 불리는 고쿠라성과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에 고쿠라 관광 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장소이기도 하다.
고쿠라성정원은 에도 시대 무가 저택의 정원을 재현한 공간이다. 정원 자체는 큰 규모는 아니지만 회랑식 연못, 일본식 전통 건축물이 오밀조밀 모여있기 때문에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전시구역, 서원구역, 체험(다도)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전시구역은 일본어 위주이긴 하나 스마트폰이 있으면 한국어로도 전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을에 아주 예쁘다.
💡고쿠라성정원의 가을
✅추천①서원구역까지 이어지는 길
✅추천②서원에서 바라보는 고쿠라성 뷰
고쿠라성정원은 연못, 정교한 다리, 전통 건축물로 구성된 일본식 정원인데, 가을이 되면 울긋불긋한 단풍이 정원을 수놓는다.
전통적인 정원의 고즈넉한 분위기(특히 하얀 벽)와 울긋불긋한 단풍의 색채가 대비가 아주 아름답다.
또 서원에서 바라보는 고쿠라성과 어우러지는 단풍도 볼 수 있는데 이 각도는 지역 사진가들 사이에서도 아주 유명한 각도이다.
매년 기타큐슈의 단풍은 11월 상순~중순에 가장 예쁜데 올해는 날씨가 더웠던 탓에 단풍이 조금 늦게 들기 시작했다.
때문에 올해 단풍 예보는 11월 중순~하순으로 예정되어 있다.
오늘 기준 고쿠라성 정원 주변(가츠야마 공원)은 단풍이 물들기 시작했다는 소식이다.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고쿠라성 단풍예보🔽
📍고쿠라성정원 정보 및 요금
・주소 : 1-2 Jonai, Kokurakita Ward, Kitakyushu, Fukuoka 803-0813
・영업시간
4월〜10월 9:00~20:00
※7월〜8월 금토 한정 9:00~21:00
11월〜3월 9:00~19:00
・요금
일반 : 350円
중고생 : 200円
초등생 : 100円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