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큐슈 벳푸 유후인 온천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꼭 봐야 할 교통정보!
바로 기타큐슈공항에서 곧장 출발하는 벳푸, 유후인 버스투어가 아닐까 싶다.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의 기간 중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한정으로 운행하는
기타큐슈 고쿠라 또는 기타큐슈공항 출발 오이타 벳푸, 유후인 코스 버스투어🚌가 어떤 코스로 이동하는지 소개해 본다.
(후쿠오카에서 출발하는 같은 일정 투어는 되게 많은데 기타큐슈에서 출발하는 버스 상품은 이게 처음✨)
🔽기타큐슈 벳푸 유후인 투어 후기🔽
💡기타큐슈 버스투어 소개
✅하루에 벳푸, 유후인 전부 둘러보기 가능
✅기타큐슈공항에서 곧장 출발 가능
원래 기타큐슈공항에서 벳푸, 유후인에 가려면 무조건 공항버스로 JR고쿠라역 또는 JR쿠사미역을 경유해서 JR특급열차(소닉)를 타야 한다.
시간도, 체력도 소요되는 다소 귀찮은 일정이었는데 겨울 한정으로 기타큐슈공항버스투어가 신설되었다(!)
-후쿠오카의 수많은 버스투어 중 평점 좋고 무료 사진 촬영으로 유명한 여행 한 그릇
-인천~기타큐슈 직항 노선을 운항하는 진에어
-기타큐슈공항이 위치한 기타큐슈시청이 만든 일일 버스투어인 듯하다.
⏰기타큐슈 버스투어 내용
・운행일정 : 2024년 12월 1일~2025년 2월 28일
・운행요일 : 매주 금, 토, 일 오전 8시 30분 고쿠라역 출발
・투어코스
①기타큐슈 JR고쿠라역 출발
②기타큐슈 기타큐슈공항 출발
③오이타현 벳푸 가마도지옥
④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
⑤오이타현 유후인
⑥기타큐슈 JR고쿠라역 도착(끝)
・특전 : 무료 사진 촬영 포함(★★★★★) @유후다케
💡기타큐슈 버스투어 당장 예약해야 하는 이유
(1) 벳푸, 유후인까지 이동시간 단축
보통 후쿠오카공항에서 고속버스나 JR하카타역에서 벳푸, 유후인으로 향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타큐슈공항에서 출발하는 게 이동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벳푸, 유후인이 위치한 오이타현과의 거리는 후쿠오카보다 기타큐슈가 더 가깝기 때문이다.
(2) 기타큐슈공항에서 곧장 출발
기타큐슈 시내(JR고쿠라역)에서 출발할 수도 있지만 기타큐슈공항에서도 곧장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기타큐슈공항에서 벳푸, 유후인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버스투어.
혹시 버스투어 출발 당일에 비행기가 지연되면 어쩌지 걱정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여행 한 그릇 상품 페이지를 보면,
'비행기가 지연될 경우 대폭 지연이 아닌 이상, 지연된 시간만큼 전체 일정 역시 조정해서 진행되므로 안심하고 예약하셔도 됩니다.'라고 안내가 되어 있다:)
(3) 기타큐슈 여행 중 하루는 벳푸 유후인 여행 가능
기타큐슈 여행 일정 중 하루는 벳푸와 유후인을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다채로운 기타큐슈 여행이 가능해졌다. JR고쿠라역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시모노세키로 입국하는 부관페리 이용객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4) 현재 38,000원에 예약가능(11월 14일 기준)
여행 한 그릇 네이버 스토어 기준 정가는 50,000원인데 진에어 탑승객이라면 현재 38,000원에 예약이 가능하다.
이왕 예약할 거 조금이라도 저렴할 때 예약해서 그 돈으로 유후인에서 금상 고로케 사 먹으면 딱 좋을 것 같다.
🔽유후인 꼭 먹어야 하는 필수 길거리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