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근교여행지, 버스투어로도 조금씩 인기를 얻고 있는 이토시마(糸島)라는 곳을 아시나요? 풍경도 예쁘지만 후쿠오카에서는 유제품, 해산물, 고기까지 신선하고 맛있는 곳이라는 인식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토시마산 채소를 자주 구입하는 편이기도 하고요. 이런 이토시마 내에서 유제품, 디저트로 유명한 가게가 캐널시티 하카타에 디저트 전문점 '하카타 팜 하우스 UOVO'를 오픈했습니다✨ 안 가볼 수 없겠죠?
💡이토시마 팜 하우스 UOVO
이토시마의 브랜드 달걀을 이용한 음식, 디저트를 판매하는 UOVO(대체 뭐라고 발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후쿠오카 시내에는 구시다 신사 근처에 먼저 오픈했었는데(거기 빵이 엄청 맛있었어요), 구시다 신사 옆 가게는 없어지고 캐널시티 하카타 지하 1층(지브리 동구리 공화국 근처)에 새롭게 오픈을 했습니다.
일본에 살다 보면 각 지역의 브랜드 상품(후쿠오카면 후쿠오카산 딸기-아마오우-)에 대한 자부심이 어마어마하다는 걸 자주 느끼게 되는데요. UOVO 역시 이토시마산 싱싱한 브랜드 달걀 텐조란(天上卵, 천상란)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었어요.
💡매니저 추천 | 커스터드 소프트크림
✅매장 매니저 추천 메뉴 = 이건 먹어야죠
✅아주 진~한 맛
✅둘이 먹어도 될 정도로 꽉 찬 아이스크림
빵 맛있는 거야 원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날은 [매니저 추천!]이라고 쓰여 있는 텐시노 커스터드 소프트크림(天使の カスタードソフトクリーム)으로 주문했습니다. 이토시마산 브랜드 유정란과 우유를 사용한 커스터드를 베이스로 한 아주 진한 맛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입니다. 위에 꽂혀있는 건 러스크!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600엔씩이나 하는지도 궁금하기도 했고요. 계산 후에 거의 즉시 받을 수 있었는데 아이스크림에서 묵직함을 느끼기엔 처음이었습니다. 와플콘 안까지 아이스크림이 꽉 차서 이 정도면 600엔 받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그리고 진한 맛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라는 설명대로 정말 진~한 맛이었어요. 비슷한 아이스크림 종류가 한국에도 많기 때문에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맛! 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후쿠오카에서 왜 인기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제 기준이지만 이건 둘이 먹어야 할 양이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더라고요(^-T)
💡또 다른 추천 | 딸기 스무디
✅스무디 짱팬이 인정한 딸기 스무디
✅스벅 딸기 프라푸치노보다 맛있다
✅근데 뚜껑도 주시면 안 될까요
스무디에 진심인 짱팬이 고른 딸기 스무디! 무려 680엔입니다. 물가 감각이 이상해졌는지 이 정도면 평이한 가격이다, 싶더라고요. 비교대상이 틀렸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스타벅스 기간한정 딸기 프라푸치노보다 훨씬 괜찮았습니다. 딸기 스무디 맛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생각보다 메뉴 제공에 시간이 걸렸다는 점(제 성격이 급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뚜껑도 같이 줬으면 좋겠다는 점입니다. 들고 다니면서 먹을 때 뚜껑이 없으니까 조금 부담스럽더라고요. 그 부분을 제외하고는 맛도, 양도 좋았습니다.
💡마무리
캐널시티 하카타 지하 1층에 배스킨라빈스도 있고 간식거리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은데요. 이왕이면 전국 체인점 말고 후쿠오카 로컬 가게의 음식을 먹어보는 게 더 특별한 경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게다가 후쿠오카(이토시마) 산 재료로 만드니까요. 또 UOVO는 실내에 있기 때문에 냉난방이 확실하다는 점(★★★★★)! 캐널시티 쇼핑 중에 달달한 게 당긴다면 추천합니다✨
🔽같이 가면 좋을 후쿠오카 미슐랭 소바집🔽
🔽같이 가면 좋을 후쿠오카 가정식 맛집🔽
📍이토시마 팜 하우스 UOVO 정보
・주소 : 1 Chome-2 Sumiyoshi, Hakata Ward, Fukuoka
・영업시간 : 오전 10:00~오후 9:00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