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현지인이 하카타 토요이치를 추천하는 이유 | 후쿠오카 하카타항 스시

일본 후쿠오카 여행 중에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드시고 싶으신가요? 후쿠오카하면 역지 모츠나베, 돈코츠 라멘 등이 떠오르실 텐데 후쿠오카 시내에 스시 맛집도 꽤 많답니다. 그중에서도 가성비 최고인 맛집은 바로 하카타항 국제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하카타 토요이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품질도 좋고 가격도 너무 좋았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 친구는 여행 중에 이틀 연속 다녀왔대요)

 

 

💡하카타 토요이치 베이 플레이스점

✅후쿠오카 대표 가성비 스시 / 대부분 셀프

✅스시 외에도 다양한 메뉴 있음 

✅현금 결제만 가능

▲하카타 토요이치 / 지금은 만석입니다 ㅠㅠ

 

하카타 토요이치(博多豊一)는 하카타항 국제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스시 및 해산물 전문점입니다. 시모노세키시에 있는 가라토 시장처럼 눈 앞에 놓인 스시를 골라서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인데, 스시 1피스에 110엔(+세금 별도)이라는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죠. 스시 퀄리티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흔한 일본 스시 체인점에 가는 것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그런지 웨이팅은 기본, 외국인도, 현지인도 줄을 서는 곳이랍니다. 

 

💡하카타 토요이치 이용방법

▲한국어로 안내문이 붙어있었어요 :)

 

(1) 줄 서기 : 포장줄(대부분 곧장 안내) / 식당 이용 줄(이름 쓰기)

(2) 식당 이용 시 :

   → 안내해 주는 자리로 이동해 번호표를 받음

   → 스시는 냉장고에서 직접 고른 후 자리에 돌아와서 점원 호출(스시 계산해 줌)

   → 그외 메뉴는 태블릿으로 주문(점원이 갖다줌)

   → 젓가락, 간장, 물 등은 셀프 코너에서 가져오기

(3) 계산 시 : 번호표 들고 카운터로 이동해 현금으로 계산

 

 

💡110엔 스시 살펴보기

▲깔끔하게 진열된 스시들

 

테이블 뒤로 슈퍼 생선코너에서 볼 법한 냉장고가 설치되어 있는데 다양한 종류의 스시로 가득합니다.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있기 때문에 뚜껑을 열고 집게로 하나씩 집어주면 됩니다. 주말 저녁 7시가 지난 시간이라 그런지 냉장고에 빈 곳도 많았지만 오토로(참치 대뱃살), 성게, 연어, 새우, 방어, 다랑어, 관자, 오징어 등이 있었기 때문에 저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다시 말하지만 하나에 110엔(+세금 별도)입니다. 

 

▲취향껏 골라본 첫 접시(이자 마지막 접시)

 

특히 맛있었던 건 이날 기준 오토로였습니다. 일본에서 스시의 맛을 평가할 때 '脂が乗っている(아부라가 놋테이루, 지방이 많다)'고들 하는데요, 지방이 많아서 식감이 부드럽고 생선의 풍미가 맛있을 때 많이 쓰는 표현이에요. 이날의 오토로가 딱 이런 맛이었습니다. 같이 간 친구는 오토로만 잔뜩 담아왔을 정도랍니다:)

 

 

💡하마야키 세트 

▲불판에 올려서 구워먹는 신선한 해산물

 

스시만 먹기엔 아쉽다!하시는 분들은 팔팔하게 살아있는 싱싱한 해산물을 즉석에서 직접 구워먹는 하마야키 세트를 추천합니다. 하마야키 세트는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되는데요, 테이블로 해산물과 버너 등을 갖다주기 때문에 스시 먹는 동안 올려놓고 익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하카타 토요이치의 스시가 가성비가 좋은 건 말할 것도 없는데 하마야키 세트 구성도 너무 괜찮더라고요. 새우, 전복, 소라, 동죽, 가리비 등 살아있는 신선한 해산물이었어요. (사진은 2인분입니다) 특히 새우가 어찌나 팔딱팔딱하던지 굽기 미안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XD

 

 

💡하카타 토요이치 추천 이유

(1) 스시 1피스에 110엔 : 110엔에 이정도 퀄리티를 찾기란 사실 쉽지 않습니다. 

(2) 후쿠오카에만 있는 로컬 가게 : 스시로, 쿠라스시 같은 회전 스시 체인 전문점은 전국 체인점, 하카타 토요이치는 후쿠오카 로컬 가게

(3) 매일 영업 : 시모노세키 가라토시장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게 바로 매일 영업한다는 점! (가라토시장은 금요일, 주말, 공휴일만 영업)

(4) 해산물이 신선해 : 하마야키 세트를 시켜보고 알았는데요, 해산물 진짜 신선해요. 진짜 펄떡펄떡. 

(5) 혼자가도 문제 없어 : 혼자 온 손님이 의외로 많았어요. 혼여 중에도 문제 없음!

 

▲친구 접시XD

 

근처에 가까운 지하철역이 없어서 텐진이나 하카타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가야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키타텐진 출발 기준 10분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이동도 어렵지 않았어요. 스시 다 먹고 하카타항 밤바다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요. 가족 여행 중에, 혼자 여행 중에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

・주소 : 13-6 Chikkohonmachi, Hakata Ward, Fukuoka, 

・영업시간 

  월요일 오전 11:00~오후 8:00
  화요일 오전 11:00~오후 8:00
  수요일 휴무일
  목요일 오전 11:00~오후 8:00
  금요일 오전 11:00~오후 9:00
  토요일 오전 10:30~오후 9:00
  일요일 오전 10:30~오후 5:00

・위치